본문 바로가기
Premier League/매치 프리뷰 (Match Preview)

리버풀 : 미트윌란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by Toffees 2020. 10. 26.
반응형

 


리버풀 vs 미트윌란 프리뷰

일시 : 2020년 10월 28일 수요일 05시 00분

장소 : 안필드


미트윌란의 생에 첫 챔피언스리그 원정 경기가 아주 어려운 곳에서 펼쳐집니다. 바로 무적이라고 불리는 리버풀의 홈 구장 안필드에서 열리게 됩니다. 이 두팀은 챔피언스리그 개막전에서 상반된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리버풀은 아약스를 상대로 1-0 근소한 승리를 거둔 반면 미트윌란은 아탈란타에게 4-0 패배를 하였습니다.



매치 프리뷰

리버풀은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2경기 연속을 승리한 것은 단 한번 밖에 없으며 그것은 2008-09시즌 당시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미트윌란을 상대로 두번째 기록을 세울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위르겐 클롭 감독은 직전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아약스를 만나 자책골로 인해 1-0 아주 힘든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눈여겨 봐야할 점은 리버풀의 핵심 수비수인 버질 반다이크 없이 클린시트를 기록했다는 것입니다.


주말에 열린 리그 경기에서 아약스가 한 경기에서 13득점을 하면서 엄청난 화력을 보여준 것을 보면 리버풀의 클린시트가 더욱 더 의미가 있습니다. 리버풀은 첫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한 미트윌란에게 첫 챔피언스리그 골을 쉽게 맛보게 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리버풀은 챔피언스리그 홈 4경기에서 클린시트를 기록하지 못하였으며 8골을 실점하였습니다. 그 중 3골을 지난 시즌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게 먹혔으며 3-2로 패배를 하였습니다. 이 패배로 인해 리버풀의 홈 무패 행진이 끊켰습니다.


리버풀은 안필드에서 특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리그에서는 홈에서의 기록이 대단합니다. 지난 주말에 열린 홈에서의 셰필드와 경기에서 실점을 먼저 하였지만 로베르토 피르미누와 디오고 조타의 골에 힘입어 프리미어리그 홈 62경기에서 무패 행진을 달리게 되었습니다.


미트윌란은 홈에서 아탈란타에게 매우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4-0 대패를 하였습니다. 이제는 전 시즌 프리미어리그 챔피언인 리버풀을 상대해야 되는데 더욱 더 어려운 경기가 예상이 됩니다. 미트윌란은 처음으로 리버풀을 만나게 되는 경기이며 만약 안필드에서 승리를 보여준다면 그것 또한 기적이 될 것입니다.


미트윌란이 리버풀을 마주하는 것은 처음일지 몰라도 현재 미트윌란 감독인 브라이언 프리스케는 리버풀을 마주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05-06시즌 당시 포츠머스에 있을 당시 리버풀을 3번 상대하였고 그 3경기에서 모두 패배하였습니다.


미트윌란은 그래도 6번의 프리미어리그 팀들을 만나 3번의 승리가 있습니다. 그 중 기억에 남을만한 승리른 바로 2015-16시즌 유로파리그 경기 입니다. 그리고 미트윌란은 영보이스와 슬라비아 프라하를 꺾고 이 조별리그까지 온 만큼 저력이 있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예상 됩니다.



팀 뉴스

리버풀은 이번 경기에서 티아고 알칸타라의 복귀가 가능합니다. 그는 히샤를리송의 태클로 인해 부상이 있었고 셰필드 전에서 출전하지 않았습니다. 


주말 경기에서 조엘 마팁 역시 결장하였지만 이번 경기에서 복귀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버질 반다이크의 공백을 파비뉴가 잘 메우고 있기 때문에 파비뉴가 출전할 가능성이 큽니다. 부상에서 복귀한 알리송 역시 이번 경기에서 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나비 케이타가 이 경기를 목표로 복귀 중에 있지만 코스타스 치키카스와 옥슬레이드-체임벌린은 여전히 부상으로 출전이 불가합니다. 


만약 살라가 출전한다면 자신의 챔피언스리그 50번째 골을 조준할 것입니다. 


미트윌란에서는 덴마크 국가대표인 피오네 시스토가 다시 선발 라인업에 복귀를 할 것입니다. 시스토는 셀타비고에서 돌아와 현재 3골을 넣고 있지만 아직 챔피언스리그 출전은 하지 않았습니다.


골키퍼 제스퍼 한센은 챔피언스리그에서 좋지 못한 성적을 개선하길 원할 것입니다. 그는 현재까지 챔피언스리그에서 7경기 출전하여 26실점을 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프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