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mier League/매치 프리뷰 (Match Preview)

[EPL 5R] 에버튼 리버풀 프리뷰! 288번째 머지사이드 더비

by Toffees 2020. 10. 16.
반응형

 


[EPL 5R] 에버튼 VS 리버풀 프리뷰

일시 : 20201017일 토요일 2030

장소 : 구디슨 파크

 

288번째 머지사이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현재 1위를 달리고 있는 에버튼이 구디슨파크로 리버풀을 초대하게 되며 에버튼은 55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위르겐 클롭 감독의 리버풀은 지난 경기에서 아스톤 빌라를 만나 최근 최악의 프리미어리그 패배를 맛보았습니다. 이번 머지사이드 경기 승리로 분위기를 반등할 필요가 있는 리버풀입니다. 하지만 리버풀의 이번 상대는 머지사이드 라이벌인 에버튼이며 현재 절정의 퍼포먼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매치 프리뷰>

A매치 기간에 리버풀에는 기념일이 있었습니다. 바로 저번 주가 클롭 부임 5년이 되는 해였고 Fenway Sport Group 이 소유한 지 10년이 되는 날 이였습니다.

 

토요일은 또 특별한 날입니다. 바로 위르겐 클롭 감독이 리버풀을 맡은 후 데뷔전을 치룬 날이 1017일 이기 때문입니다. 거기다가 10년 전 1017일에는 에버튼이 리버풀이 마지막으로 승리를 한 날이기도 합니다.

에버튼은 10년 전 1017일에 리버풀을 상대로 승리를 한 뒤 10년 동안 승리가 없습니다. 같은 날짜에 10년이라는 기간은 운명적으로 느껴질 수 있으며 에버튼의 최근 행보를 보면 리버풀을 꺾을 수 있다고 보는 전문가들도 많습니다.

 

실제로 현재 모든 조건, 에버튼의 현재 폼, 리그 순위 그리고 모멘텀까지 홈 팀인 에버튼에게 유리하게 작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리버풀은 지난 시즌 리그 챔피언이고 다시 본인들이 승리하는 방식을 신속하게 찾아올 수 있습니다. 리버풀은 지난 경기에서 패배를 깨끗하게 잊고 이번 에버튼 전 승리를 토대로 다시 반등을 할 수 있어야 내리막길을 걷지 않을 것입니다.

 

통계를 보면 리버풀이 19634월 이후 모든 대회에서 7골을 실점한 것이 지난 경기가 처음 이였고 19539월 이후로 처음으로 전 시즌 리그 챔피언이 7골을 실점하는 기록이 나왔습니다.

 

클럽은 이러한 기록이 긴 역사 상 최악의 결과에 속한다는 것은 아마 의심의 여지가 없을 것입니다. 리버풀이 3개의 실점을 굴절 골로 먹혀 불운하다고 한탄할 수 있지만 그만큼 아스톤빌라는 전 시즌 챔피언인 리버풀보다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A매치 기간 휴식이 리버풀에게 좋은 때인지 아니면 나쁜 시기인지는 다음 경기를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이지만 클롭 감독은 다음 경기에서 특히 수비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기를 요구할 것입니다.

 

현재 리그 4경기를 치룬 시점에서 리버풀은 11실점을 하고 있는데 웨스트브롬 만이 리버풀보다 많은 실점을 하였고 1937-38시즌 이후 현 단계에서 가장 많은 실점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시즌에는 11실점을 하기 까지 13경기가 걸렸습니다.

 

에버튼은 현재 리그에서 제일 많은 득점을 하고 있는 클럽 중 하나이기 때문에 현재 수비 쪽에서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리버풀이 어떻게 막아낼 지도 관건입니다. 리버풀의 최근 원정 기록도 그렇게 좋지 못하며 에버튼은 현재 모든 대회에서 14번의 홈 경기 중 단 1경기만 패배하였습니다.


챔피언스리그 우승 3번의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안첼로티의 에버튼 합류는 확실하게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1969-70 시즌 이후 처음으로 개막 후 4연승에 성공하였습니다.


에버튼이 최근 절정의 폼을 보여주고 있는 것은 이제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과연 에버튼이 탑4 또는 탑 6 안에 들기 위해 지속적인 일관성을 보여줄 수 있을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번 리버풀과의 경기는 에버튼에게 이번 시즌 제일 큰 시험대가 될 것입니다. 안첼로티 감독은 이미 빅6 중 한 팀인 토트넘을 꺾었지만 여전히 에버튼이 강팀이라는 것을 더 증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마도 지금 에버튼의 유일한 관심사는 지난 5번의 경기에서 한 번의 클린시트도 기록하지 못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약점을 득점으로 커버하고 있으며 칼버트-르윈, 히샬리송 그리고 하메스가 이끄는 공격진은 벌써 7경기에서 24골을 넣었습니다.

 

새로운 영입생인 하메스 로드리게스, 알랑, 두쿠레가 에버튼에서 좋은 활약을 하고 있고 이 3명 모두 전 클럽에서 리버풀을 상대로 승리를 맛보았습니다.

 


<팀 뉴스>

 

리버풀에서는 티아고 알칸타라가 사디오 마네가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복귀를 하게 됩니다. 샤키리와 나비 케이타 역시 음성이 나오면서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마팁 역시 출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리버풀에서는 현재 알리송 베커가 어깨 부상으로 이번 머지사이드 더비 경기에서 출전을 하지 못할 것이며 아드리안이 다시 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옥슬레이드-체임벌린 또한 무릎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 출전하지 못합니다.

 

칼버트-르윈은 이번 시즌 최고의 모습을 보이면서 다시 한 번 공격 라인을 이끌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칼버트-르윈은 유럽 5대리그에서 제일 많은 득점을 올리고 있으며 모든 대회 6경기에서 9골을 기록 중입니다.

 

안드레 고메스, 알랑 그리고 시무스 콜먼이 브라이튼 전에 출전하지 않았지만 이번 더비 경기에서 복귀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리 미나가 A매치 기간에 종아리 문제를 보였기 때문에 이번 더비 전에 출전할 수 있을지는 끝까지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미나가 결장하게 되면 에버튼의 수비 라인이 걱정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메이슨 홀게이드, 브랜스웨이트 그리고 존조 케니까지 부상으로 현재 출전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벤 고드프리를 영입하면서 이번 더비 전에 고드프리가 데뷔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루카스 디뉴 역시 프랑스 국가대표 경기에 출전하여 무릎 부상을 당했기 때문에 몸상태를 지켜봐야 합니다. -필립 지바망과 센크 토순은 장기 부상으로 출전이 불가합니다.

 


<예상 라인업>

에버튼 예상 라인업

픽포드 / 콜먼 / / 고드프리 / 디뉴 / 고메스 / 알랑 / 두쿠레 / 하메스 / 칼버트-르윈 / 히샬리송

 

리버풀 예상 라인업

아드리안 / 알렉산다르-아놀드 / 고메즈 / 반다이크 / 로버트슨 / 헨더슨 / 파비뉴 / 티아고 / 살라 / 피르미누 / 마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