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mier League/매치 프리뷰 (Match Preview)

리버풀 셰필드 유나이티드 프리뷰!

by Toffees 2020. 10. 23.
반응형

 


[프리미어리그]

리버풀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프리뷰

일시 : 20201025일 일요일 0400

장소 : 안필드

 

프리미어리그 챔피언인 리버풀은 안필드로 셰필드 유나이티드를 초대하게 됩니다. 위르겐 클롭 감독의 리버풀은 지난 경기에서 머지사이드 더비를 치루면서 에버튼과 2-2 무승부를 거두었습니다. 반면 셰필드 유나이티드는 이번 시즌에 좋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지금까지 승점을 단 1점 밖에 획득하지 못하였습니다.

 


매치 프리뷰

지난 경기에서 에버튼과 2-2로 끝났지만 더 아쉬운 쪽은 분명 리버풀이였을 것입니다. 리버풀은 마지막 극적인 골을 넣었지만 업사이드가 판정이 되면서 골이 취소가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이 업사이드 판정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리버풀은 이번 경기에서 잃은 것이 너무 많습니다.

 

리버풀은 반다이크가 픽포드의 강한 태클로 심각한 부상을 입었고 장기 이탈이 불가피해보입니다. 또한 티아고가 약간의 부상을 입으면서 핵심 선수 둘을 에버튼과의 경기에서 잃었습니다.


 

리버풀은 주중에 열린 챔피언스리그에서 아약스를 상대로 상대 자책골로 인해 1-0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승점 3점을 얻어낸 것은 리버풀에게 아주 긍정적인 부분이지만 더 지켜봐야할 것은 리버풀이 버질 반다이크, 알리송 그리고 조엘 마팁 없이 클린시트를 기록했다는 것입니다.


 20181월 이후 처음으로 리버풀은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버질 반다이크 없이 치르게 됩니다. 따라서 파비뉴가 긴급하게 센터백을 볼 것으로 보이며 얼마나 좋은 모습을 보여줄 지가 관건입니다.


 

리버풀은 이러한 핵심 자원들이 많이 빠졌음에도 셰필드 유나이티드를 충분히 이기기를 기대할 것입니다. 특히 안필드에서 열리는 경기이며 현재 리버풀은 안필드에서 61번의 리그 경기에서 진 적이 없으며 최근 28번의 홈경기에서 27승을 거두고 있습니다.

 

만약 리버풀이 이번 셰필드 전에서 이기지 못한다면 20185월 이후 처음으로 프리미어리그 3경기 동안 승리를 못하게 됩니다. 리버풀은 애스턴빌라에게 7-2 대패를 당했고 에버튼에게 무승부를 거두었습니다.

 

그래도 최근 리그에서 리버풀은 실점을 계속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셰필드에게 희망도 있습니다. 이번 시즌 리버풀은 5경기에서 13실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경기당 2실점 이상의 수치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버질 반다이크의 이탈은 리버풀에게 큰 문제를 안겨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문제를 안겨주기 위해서는 셰필드 보다 더 강한 팀이어야 한다는 것이 많은 사람들의 예견입니다.

 

그 이유는 셰필드가 최근 5경기에서 단 2득점에 그치고 있으며 득점력 빈곤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것은 리그 최저의 모습이며 2020-21 시즌 시작 후 리드를 한번도 가져가지 못한 팀이 셰필드 입니다. 


지난 경기에서 풀럼을 상대로 뒤늦게 PK 를 얻어내면서 골로 연결하였고 승점 1점을 가져왔습니다. 지난 시즌 모습을 생각한다면 승격팀 풀럼을 상대로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고 7경기 무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셰필드의 이번 시즌은 쉬울 것 같지 않습니다. 이번 라운드에서 리버풀을 만나고 다음 라운드가 맨시티, 그리고 첼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어려운 시험대가 줄을 서 있으며 이번 시즌 잔류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셰필드 유나이티드는 안필드 원정 23번의 경기에서 19패를 기록 중이며 제일 최근 승리가 1994년 입니다. 그리고 셰필드는 지난 시즌 챔피언팀 원정에서 17경기 중 16패를 기록 중입니다. 



팀 뉴스

반 다이크의 프리미어리그 94경기 연속 출전은 이제 끝이 났습니다. 에버튼 전에서 부상을 당한 반다이크는 출전이 불가하며 알리송 또한 부상으로 빠집니다. 다행이도 에버튼 전에 부상을 당한 티아고 알칸타라가 심각한 부상을 피해 출전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주중 경기를 치루지 않은 마팁 역시 이번 경기에서 복귀할 수 있지만 무리는 시키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파비뉴와 조 고메즈가 센터백 짝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비 케이타, 코스타스 치미카스 역시 스쿼드에 복귀를 할 수 있지만 알렉스 올슬레이드-체임벌린은 장기 부상으로 출전이 불가합니다. 


디오고 조타가 아약스 전에 인상적인 모습을 벤치에서 나와 보여주었기 때문에 피르미누의 몸상태에 따라 조타가 선발 출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셰필드 역시 핵심 수비수인 잭 오코넬이 무릎 부상으로 출전을 하지 못합니다. 셰필드 감독은 오코넬, 존 플렉, 무세트가 빠지는 것이 리버풀이 반다이크 없는 것 보다 더 큰 공백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셰필드 감독은 브루스터를 이번 경기에 풀타임을으로 사용할 가능성이 크며 클롭과 안필드 앞에서 본인의 기량을 확실히 보여주기를 기대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프리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