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Golf/골프 지식 (Knowledge)

골프 싱글 쉽게 되기 TIP

by Toffees 2020. 9. 26.
반응형

 


골프 싱글 쉽게 되기 TIP!

골프가 대중화가 되면서 한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골프를 즐기고 있습니다. 요즘 연습장에 가면 젊으신 분들도 골프를 쉽게 접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마추어 골퍼라면 목표로 할 수 있는 싱글, 과연 골프 싱글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 지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프 싱글로 가는 것은 정말 쉬운 것이 아닙니다. 10년 동안 골프를 즐긴 사람들도 싱글을 치지 못하는 사람들이 태반입니다. 그만큼 골프 싱글로 가는 길은 어렵습니다. 제목에 골프 싱글 쉽게 되기 팁이라고 적긴 하였지만 많은 노력이 동반이 되야 이룰 수 있는 목표 입니다. 그러면 골프 싱글 쉽게 되기 위한 팁을 알아보기 전에 골프 싱글 의미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프 싱글이란

골프 싱글이란 바로 18홀 동안 한 자릿 수 오버파를 하게 되면 싱글 골퍼라고 합니다. 더 쉽게 풀어서 이야기를 하면 18홀 동안 모두 파를 기록하게 되면 +0 오버 파입니다. 반면, 모두 보기를 하게 되면 +18 오버 파가 되죠. 골프 싱글을 치는 사람들은 오버 파 숫자가 한자리 숫자를 유지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즉 +9 오버파 이하로 치는 사람들을 싱글 골퍼라고 부릅니다.


아마추어 중에 싱글을 친다고 하면 정말 아마추어 중에 상위권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그만큼 싱글을 치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골프 싱글 쉽게 되기 TIP 1. 숏 퍼터 연습하기

라운딩을 시작 하기 전에 항상 그린에 먼저 가서 3미터 정도의 퍼터 연습을 할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운딩 전에 그린 연습할 때 하나의 규칙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3미터 길이를 5개 연속 같은 거리를 보낼 때까지는 첫 번째 티에 가지 못한다 같은 규칙도 좋습니다.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이 넣을 수 있는 3미터 퍼팅을 쉽게 놓치면서 타수를 버리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이러한 연습 방법은 실제 라운딩 전에 퍼팅 스트로크를 쉽게 조절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골프 라운딩 시에 3~4미터 퍼팅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이러한 숏퍼터를 개선할 수만 있다면 타수는 많이 줄어들 수 있을 것입니다.


골프 싱글 쉽게 되기 TIP 2. 웨지샷 개선하기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은 연습장에 가면 웨지 몇 개 치고 미드 아이언을 치는 것에 집중들을 합니다. 그리고 드라이버를 몇 개 치면서 마무리를 하죠. 하지만 이러한 연습 방법은 비생산적입니다. 골프 프로들이 연습하는 것을 보시면 거의 모든 연습이 웨지와 드라이버를 치는데 소비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프로들이 드라이버와 웨지 샷에 집중하는 것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라운딩 시 남성의 경우에 드라이버를 잘 맞추게 되면 거의 75% 정도가 120M 안쪽으로 남습니다. 따라서 웨지와 드라이버 연습을 꾸준히 하면 발생할 수 있는 실수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골프 싱글 쉽게 되기 TIP 3. 목적을 가지고 연습해라

80대 후반 정도 치시는 아마추어 골퍼들은 싱글을 치고 싶지만 아마 최종적으로 일관성이 부족하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결국 이러한 일관성을 위해서는 연습, 연습 그리고 또 연습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목적을 가지고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습장에 가서 단순히 공을 치고 또 치는 것은 아무 도움이 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무작정 휘두르는 것은 나쁜 습관을 들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전날 라운딩을 갔을 때 70~80미터 웨지 샷을 그린에 많이 보내지 못했다면 훈련 세션을 웨지에 집중을 하여 꾸준함을 찾을 수 있도록, 그리고 근육이 기억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연습장에 가기 전에 시간의 50%를 웨지 샷에, 20%를 아이언, 20%를 드라이버 그리고 10%를 퍼팅에 할애하도록 계산을 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골프 싱글 쉽게 되기 TIP 4. 멘탈 관리하기

골프는 동반자와 같이 하지만 자신과의 싸움인 스포츠입니다. 본인의 샷에 실망을 하고 멘탈이 무너지게 되면 다음 샷에도 영향이 가게 됩니다. 만약 드라이버가 잘 가지 못해서 벌타를 먹어도 멘탈이 흔들리지 않도록 관리를 하고 다음 샷을 어떻게 쳐서 잘 막을 수 있을지에 대해 계획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골프 싱글 쉽게 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