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mier League/매치 프리뷰 (Match Preview)

[EPL] 아스날 : 리버풀 프리뷰!

by Toffees 2021. 4. 1.
반응형

[EPL] 아스날 : 리버풀 프리뷰!

일시 : 2021년 4월 4일 일요일 04시 00분

장소 : 에미레이츠 스타디움

 

길었던 A매치 휴식이 끝나고 프리미어리그가 이번 주 주말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첫 주부터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아스날과 리버풀의 빅매치가 열립니다. 리버풀은 현재 7, 아스날은 9위로 양 팀의 승점 차이는 4점이 나고 있습니다. 아르테타의 아스날은 웨스트햄과 3-3 무승부 전 이후 열리는 경기인 반면, 클롭의 리버풀은 A매치 시작 전에 울버햄튼을 1-0으로 이기면서 승점 3점을 획득했습니다.


아스날 리버풀 매치 프리뷰

맨유에서 웨스트햄으로 임대를 간 제시 린가드가 11어시스트로 손쉽게 승리를 가져가는 듯 했습니다. 거기다가 수첵까지 팀의 세 번째 골을 성공 시키면서 3-0까지 앞서나갔습니다. 하지만 전반 38분에 수첵이 운이 나쁘게도 자책골을 기록하였고 61분에는 도슨이 자책골을 기록하였습니다. 82분에 라카제트의 동점골까지 나오면서 웨스트햄은 본인들이 5골을 기록하고도 무승부를 하는 웃긴 상황이 연출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스날이 이러한 수비 모습을 이번 리버풀 전에서도 보여준다면 리버풀의 공격진들은 더 활개를 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스날은 웨스트햄 전 이후 이제 모든 대회 12경기 연속 클린시트가 없습니다. 아스날이 클린시트를 기록한 경기는 1월에 있었던 맨유와의 경기입니다.

 

아스날은 현재 유로파리그도 진행 중에 있으며 올림피아코스에게 2차전,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1-0으로 패배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음 라운드에 진출을 하였습니다.

 

아스날은 최근 프리미어리그 9경기에서 단 3승 밖에 없으며 기복 있는 모습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르테타는 현재 4위 첼시와는 승점 9점이 차이가 나며 지역 라이벌인 토트넘과는 승점 6점이 차이가 납니다. 아스날의 현실적인 목표는 이번 시즌 유로파 진출에 집중을 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스날에게 다행인 것은 최근 프리미어리그 4경기에서 패배가 없다는 것이며 레스터시티와 토트넘을 상대로 각각 승리를 거두었다는 것입니다. 또한, 최근 리그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8경기에서 단 1패 밖에 없으며 그 상대는 바로 올 시즌 1위인 맨시티입니다.

 

리버풀에게 희소식은 바로 디오고 조타가 부상에서 돌아와 최근 울버햄튼과의 경기에서 결승골을 넣었다는 것입니다. 그 경기에서 루이 파트리시우가 머리 부상을 당했지만 다행히도 잘 회복하고 있다는 말을 하였고 누노 감독도 안심을 할 수가 있었을 것입니다.

 

지난 시즌 압도적인 강함을 보여주었던 리버풀이지만 이번 시즌 리버풀은 리그 중, 후반기부터 좋지 못한 모습을 계속 보여주어 왔고 울버햄튼 전 승리도 첼시와 풀럼에게 각각 패배 후 3경기 만에 챙긴 승리였습니다.

 

그래도 리버풀은 라이프치히를 2-0으로 잡고 울버햄튼을 1-0으로 잡으면서 2경기 연속 클린시트를 기록 중에 있고 챔피언스리그 다음 라운드 진출에 성공을 한 상태입니다. 이제 8강에서 만나는 상대가 레알마드리드인데 꽤나 흥미로운 매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리버풀의 안필드 무패 행진이 이번 시즌 번리에게 막힌 후 안필드에서 열리는 경기에서 흔들리는 모습을 계속 보여 왔는데 다행히도 원정에서는 안정감을 조금 찾은 상태입니다. 최근 원정 3경기에서 라이프치히, 셰필드 그리고 울버햄튼을 만나 전승을 거두고 있으며 모두 클린시트로 마무리 했습니다. 또한, 클롭의 리버풀은 최근 모든 대회 원정 18경기에서 단 3패를 하였습니다. 최근 리그 5승 또한 모두 원정 승리를 기록 중입니다. 만약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이기게 된다면 19558월 이후로 원정 6연승의 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팀 뉴스

아스날 최고의 유망주 부카요 사카와 스미스 로우가 햄스트링과 대퇴골 부상으로 출전을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카가 결장하기 때문에 니콜라스 페페가 오른쪽 윙으로 출전할 가능성이 크며 외데가르드, 라카제트 그리고 오바메양과 함께 공격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그라니트 자카와 토마스 파티가 미드필더를 책임지며 다비드 루이스와 가브리엘이 센터백 조합을 이룰 것입니다. 웨스트햄 전에서 베예린 대신 체임버스가 출전하였지만 리버풀 윙어의 스피드를 생각하면 베예린이 다시 기회를 받을 것입니다.

 

리버풀은 아스날 전에 항상 좋은 경기를 보여준 로베르토 피르미누의 복귀를 환영할 것입니다. 무릎 부상에서 돌아와 훈련을 소화하였으며 이번 경기에 출전이 가능합니다.

 

조타를 빼는 선택은 힘들겠지만 프리미어리그 팀들 중 아스날 전에 유독 강한 피르미누가 살라와 마네와 함께 기회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필립스와 오잔 카박이 센터백 조합을 이루면서 파비뉴가 미드필더 역할을 소화 가능합니다.

 

조 고메스와 반다이크, 조던 헨더슨, 그리고 마팁은 여전히 부상으로 출전이 힘든 상태입니다.


예상 라인업

아스날 예상 라인업

레노 / 베예린 / 다비드 루이스 / 가브리엘 / 티어니 / 자카 / 파티 / 페페 / 외데가르드 / 오바메양 / 라카제트

 

리버풀 예상 라인업

알리송 / 아놀드 / 필립스 / 카박 / 로버트슨 / 파비뉴 / 바이날둠 / 티아고 / 살라 / 피르미누 / 마네

 

 

 

이상으로 아스날 VS 리버풀 프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