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mier League/매치 프리뷰 (Match Preview)

맨시티 : 뉴캐슬 프리뷰

by Toffees 2020. 12. 24.
반응형


[EPL] 맨시티 : 뉴캐슬 프리뷰

양 팀은 모두 EFL컵 8강까지 올랐지만 주중에 있었던 EFL컵 8강전에서 두 팀의 운명이 나뉘었습니다. 맨시티는 아스날을 상대로 4-1 대승을 하였지만 뉴캐슬은 챔피언십의 브랜트포드 상대로 1-0 패배를 하였습니다. 


다른 분위기의 양 팀이 이번 주말에 맞붙게 됩니다. 맨시티는 에티하드 스타디움으로 뉴캐슬을 초대하면서 박싱데이가 시작됩니다.



매치 프리뷰

이번 시즌 출발이 그닥 좋다고 할 수 없는 맨시티지만 주중에 있었던 아스날전 대승을 기점으로 다시 반등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맨시티는 득점을 하는데 어려움을 꾸준히 보였지만 아스날전에서 4골을 넣었고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려고 할 것입니다.


아스날과의 리그컵에서 가브리엘 제주스가 선제골, 리야드 마레즈와 필 포든, 아이메릭 라포르트까지 골을 차례로 넣으면서 다양한 선수가 득점에 가담하였습니다. 반면 아스날에서는 라카제트가 한 골을 기록하였습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이제 4시즌 연속 EFL컵 우승 타이틀을 도전할 수 있게 되었지만 맨시티는 이제 프리미어리그에 더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맨시티는 지난 주말에 좋은 퍼포먼스를 이어오고 있던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승리를 하였지만 라힘 스털링의 이른 선제골 이후 골문을 계속 두드렸지만 추가 득점을 하는데 실패하였습니다. 맨시티는 현재 8위에 위치를 해있지만 아직 다른 팀들에 비해 한 경기 덜 치룬 상태이기 때문에 탑4로 진입할 수 있는 가능성은 여전히 매우 큽니다. 


뉴캐슬 감독, 스티브 브루스는 브랜트포드 전의 퍼포먼스에 대한 강한 비난에 대해 인정을 하였습니다. 리그컵 8강전이였고 트로피가 절실한 뉴캐슬 팬들에게는 챔피언십 팀을 상대로 패한 것이 매우 충격적인 일입니다. 


뉴캐슬은 최근 4번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단 1패 밖에 없으며 크리스탈팰리스와 웨스트브롬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퇴장 후 10명의 풀럼 선수들에게 패배를 할 뻔 하였지만 칼럼 윌슨의 PK가 승점 1점을 따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뉴캐슬은 현재 12위로 5승 3무 5패를 기록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승점 차이가 별로 나지 않아 이번 경기 패배를 하면 14위 까지 하락할 수 있습니다. 


맨시티는 지난 시즌 홈에서 뉴캐슬을 5-0으로 대파한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과연 이번 경기는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팀 뉴스

부상을 당한 맨시티의 수비수, 에릭 가르시아는 내년까지 출전을 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르디올라는 주중에 있었던 리그컵 라인업에서 변화를 줄 것입니다. 


에데르송이 다시 장갑을 끼게 될 것이고 카일 워커, 존 스톤스 그리고 벤자민 멘디가 선발로 출전할 가능성이 큽니다. 

아스날전 선발 출전한 페르난지뉴는 다시 휴식이 부여되고 일카이 귄도안이 출전할 것이며 케빈 데브라이너 또한 선발에 이름을 올릴 것입니다.


맨시티의 대표 공격수, 세르히오 아구에로가 아스날 전 마지막 15분을 소화하였지만 과르디올라 감독은 부상에서 막 복귀한 아구에로를 선발로 출전시키는 위험을 시도하지 않을 것입니다. 


반면, 뉴캐슬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자말 라셀레스와 세인트-막시망이 자가격리를 하고 있습니다. 파비안 셰어와 만퀴요 또한 코로나 양성으로 인해 출전하지 못합니다. 


페데리코 페르난데스는 피로로 인해 브랜트포드 전을 결장하였고 이번 경기에 출전할 지는 불투명합니다. 브루스 감독은 주중 브랜트포드 전에서 강한 선발라인업을 들고 나왔고 이번 경기에서도 대부분이 출전할 것입니다.



맨시티 뉴캐슬 예상 선발 라인업

맨시티 라인업

에데르송 / 워커 / 디아스 / 스톤스 / 멘디 / 로드리 / 귄도안 / 마레즈 / 데브라이너 / 스털링 / 제주스


뉴캐슬 라인업

달로 / 예들린 / 해이든 / 클락 / 루이스 / 알미론 / 셸비 / 롱스태프 / 리치 / 윌슨 / 조엘리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