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Golf/골프 지식 (Knowledge)

골린이 뜻 알아보자

by Toffees 2020. 11. 29.
반응형

골린이 뜻 알아보자

골프를 처음 접하다보면 새로운 용어들을 계속해서 접하게 됩니다. 오늘 알려드릴 것은 전문적인 골프 용어는 아니지만 많은 젊은 사람들이 골프를 시작하면서 새로 생긴 신조어, 골린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골린이 뜻>

골린이란, 골프 + 어린이를 합친 신조어로 골프를 막 처음 입문한 초보 골퍼를 칭하는 말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골프를 예전 보다는 조금 더 쉽게 접할 수 있게 되면서 많은 젊은 사람들이 골프를 시작하고 있는데요. 이런 처음 배우는 골퍼들을 골린이라고 합니다. 


저도 골린이 시절이 있었는데요. 골린이 때는 스윙, 골프 용어부터 골프 매너까지 배워야할 것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이러한 것은 차차 골프를 시작하면서 하나하나 배워가길 바랍니다. 



<골린이 입문 시 준비물>

자, 만약 골프를 처음 입문한다고 하면 과연 배우기 위해 필요한 것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한번 알아봅시다. 


1. 골프화 

2. 골프 장갑

3. 골프 클럽


골프를 시작할 때 기본적으로 필요한 3가지 입니다. 골프는 아시다 싶이 가격이 저렴한 운동은 아닙니다. 따라서 용품을 사실 때 금액 부분에서 자신의 수준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너무 좋은 골프화나 골프 용품을 살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사람이 쓰던 것을 준다고 하면 받아서 시작하는 것이 좋고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를 하도록 하세요. 골프 입문을 해서 처음에 재미 없다고 그만두는 분들도 수두룩 하기 때문이죠. 



<골프 머리올리기 뜻>

골프 머리올리기에 대해 아시나요? 골린이 분들이 골프를 열심히 연습을 하고 생에 처음으로 필드 라운딩을 가는 날을 바로 머리 올린 날이라고 합니다. 이 머리올리기의 유래는 옛날에 조선시대 기생들이 오랜 교육과 훈련을 통해 정식 기생으로 거듭나면서 머리를 쪽집는 것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렇게 좋은 유래가 아니기 때문에 저도 이 단어를 잘 사용을 하지 않지만 보통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첫 라운딩 간 것을 머리올리러 갔다고들 많이 말합니다. 골린이들에게는 자신들의 첫 라운딩 동반자가 기억에 제일 오래 남는다고 합니다. 처음 라운딩을 가실 때에는 꼭 본인과 친한 사람들과 함께 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래야 못쳐도 더 이해를 해주고 챙겨주기 때문이죠.




이상으로 골린이 뜻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골린이 분들이 초반에 골프를 배우실 때는 많이 지루할 수가 있습니다. 본인도 드라이버도 쳐보고 싶고 우드도 쳐보고 싶은데 항상 갈 때마다 7번 아이언 똑딱이를 계속 해야하니깐요. 하지만 그렇게 기본기가 잘 쌓인 사람이 나중에 기복이 많이 없습니다. 처음 배울 때 제대로 배워야 나중에 고생을 안하는 것이 골프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